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 회원여러분,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국내 제일의 항구도시 부산에서 개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회원여러분이 임상 및 연구분야에서 한층 발전할 수 있는 활기찬 임프란트의 축제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특별히 개업의 및 공직의들께서 임프란트 임상에서의 눈부신 발전을 계속하고 있는 부산직할시에서 추계학술대회를 두번째로 개최하게 된 것은 미래의 임프란트를 이끌어 갈 본 학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학회 계획안을 제시하여 학술대회를 유치한 부산지부 이경희 지부회장의 노력과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헌신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임원들께 학회 전회원을 대신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임프란트의 현재, 그리고 미래(Implant's today and tomorrow)입니다." Hot Debates 를 통하여 임상적으로 내게 가장 적합한 국산 임프란트 시스템을 알아볼 수 있고, 해외초청 연자들이 세심하게 준비해 온 미국 임프란트 계의 추세 및 상악동 시술에 대한 고견의 상자를 펼칠 예정입니다.
국내 연자의 특강에서는 요즘 임상적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ailing Implant에 대한 방법 및 쉽고 확실한 수복 술식의 소개로 우리 회원들이 더욱 자신있고 존경받는 임프란트의사로 자리잡는 유익한 계기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제 치과 임상의 가장 뜨겁고 중요한 분야로 자리잡은 임프란트 분야의 모든 면에서 선두에 서서 모범적 활동을 보이는 본 학회에 이번 학술대회의 성공이 더욱 기여하리라 믿고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이 가을의 임상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고 최신 지견의 충전을 이루시는 시간이 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8년 9월
대한구강악안면 임프란트학회
회장 임창준


현대 치과학의 꽃이자 치의학 분야의 최대 관심사가 된 임프란트학은 최근 들어 더욱 역동적이고 급박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치과의사들의 능동적인 연구 자세와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의지, 그리고 다양하면서도 체계화됨을 요구하는 임프란트 분야의 특성에 기인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치과계는 개원한 후 임상에 전념하면서도 공부하고 연구하는 모습들이 많은 이유에는 임프란트 학문이 그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편하고 자연스러우며 수준높은 치료 방법이 끊임없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서 학회는 우리 치과의사들의 노력에 부응하고 최대한의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일상의 진료에서 바쁘게 생활하다가 학회의 모임에 나와 자신의 진료수준을 가늠해보고 새로운 트랜드에 대한 모색도 해보고 평소 진료에서의 궁금증도 해결하고, 그리고 같은 길을 걷고 있지만 평소 뜸했던 지인들과 유쾌한 대화를 편하게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우리나라 “임프란트의 메카” 부산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여러 선생님들께 소홀함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준비하여, 임프란트 분야의 오늘을 짚어보고 앞으로의 발전을 논의해 보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부디 많은 관심과 발전적 비평이 있기를 바라며 2008년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의 부산 추계학술대회로 선생님들을 초대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
부산경남지부 회장 이경희